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

항암치료중 좋은 음식 위암 유방암에 좋은 현미콩밥 현미와 검은콩 효능

by 별밤다람쥐 2021. 5. 14.

현미-쌀-사진
현미

 

현미 & 현미콩밥 효능

우리가 매일 습관적으로 먹는 쌀밥을 현미콩밥으로 바꾸기만해도 암을 예방하는 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현미와 콩에 있는 성분들이 일반 사람들에게는 암을 예방하는 데, 암 환자에게는 암을 치료하는 데 큰 효능을 발휘한다.

 

백미와 현미는 75~76%의 당질을 비슷하게 함유하고 있다.

 

그러나 현미에는 백미와 달리 쌀눈과 식이섬유소 그리고 미강(쌀겨) 내에 있는 여러가지 생리활성물질을 비롯 비타민 E, 이노시톨, 피틴산, 식물스테롤, 감마오리자놀 등이 있어 암 예방은 물론 혈관질환 예방, 당뇨 및 간 질환 예방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현미와 같은 통곡식은 소화를 위해 위와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지치지 않게 하며 통곡식의 영양은 손상된 위점막세포를 복구하고 위와 장의 기능을 회복시킨다.

 

그래서 특히 위암에 효능이 좋다.

 

 

 

현미콩밥을 꾸준히 먹으면 소화력이 좋아지고 수술 후 식사량이 조금씩 늘어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현미콩밥을 먹으면 꼭꼭 씹어먹는 습관까지 자연스럽게 생기게 된다.

 

보통 현미나 콩 등의 잡곡은 소화가 힘들어 위에 부담을 줄 것으로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현미 등의 통곡식은 부드러운 음식에 비해 위의 활동량을 늘려 위가 스스로 소화작용을 활성화하도록 만들고, 처음의 적응시기를 거친 후에는 오히려 위장질환의 치료효과까지 볼 수 있다.

 

검은콩 효능

콩 속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건강에 이로운 물질이 있다. 이소플라본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여성의 유방암 예방에 큰 효능을 나타낸다.

 

콩에는 사포닌, 페놀 성분, 피틴산 성분, 트립신저해제 등이 있어 항암에 도움이 된다. 특히 검은콩의 껍질에 있는 검은색의 안토시아닌은 본래 항산화 및 항노화 효과가 있으며, 항암과 다이어트에 탁월하다. 

 

 

현미 + 검은콩 = 최고의 항암식품

현미와 콩에 있는 성분들은 보통의 사람에게는 암을 예방하고 암 환자에게는 암 치료에 도움이 되는 주식이다. 보통사람은 일반 식사로, 암 환자들에게는 수술 후 기본식으로 권할만하다.

 

현미콩밥을 먹으면 자연스럽게 천천히 잘 씹어먹는 습관 + 암 예방 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댓글